문학을 분석하였다.
Ⅱ. 본 론
1. 역사전기적 비평의 방법론
어떤 문학작품이라도 그 작품이 발표되는 순간부터 하나의 역사적 사건(문학적 사건)으로 취급된다. 하나의 작품은 작가가 창조한 것이며, 역사적 일회성을 지닌다. 따라서 한 작품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작가에 대한 연구,
Ⅰ. 서 론
최인훈은 1995년 『새벽』에 자신의 시 「수정」을 발표하여 시단에 등극한 뒤, 1959년 『자유문학』에 「그리에 구락부 전말기」를 발표하여 소설가로 활동하면서 본격적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해 나간다. 그는 1960년대 「광장」, 「구운몽」 등 작품성이 뛰어난 여러 작품을 발표하면서
Ⅰ. <2021, (예비)소설가 000씨의 일일 : 각자의 고독을 보내는 방법> - 창작 글
나는 집을 나와 길을 따라 지하철역을 향해 걸어갔다. 토요일 아침 날씨는 아직 서늘했으나 견딜 수 있었다. 집에서 나오며 거실에서 쉬고 있는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다녀오겠습니다’라는 말을 하지 않고 나왔다는
문학 장르보다도 언어의 경제성을 극대화하고 그 뜻을 생생하게 표현하려는 시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드러난다. 넓은 의미에서 시는 곧 비유라고 하여도 크게 무리가 되지 않을 성싶다.
이 레포트는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비유를 만들어내는 원리와 비유가 활용된 詩작품을 찾아, 구체적인 표현
이해관계 등 다른 사람과 양립할 수 없다는 인식에서 시작된다. 반대로 정서적 차원에서는 갈등이 상호교환관계 원리에 따라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한다. 행위적 차원은 이해관계가 충돌할 때 폭력적으로 또는 설득적으로 나타난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세대갈등은 어느 시대에서나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