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세계 최고의 도시를 꼽으라고 한다면 아마 대부분 뉴욕을 꼽을 것이다. 뉴욕시 관광객의 80%인 3,500만 명이 매년 타임스퀘어를 방문, 연간 18억 달러를 소비하고 있다. 또 한 해에 40개 이상의 쇼를 공연하는 브로드웨이에는 1,2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1조 8천 달러의 공연 수익이 창출된다. 하
Ⅴ. SWOT분석
Strength (강점)
Opportunities (기회)
1.세분화 고객(유아)를 대상으로 틈새 시장 공략 및 대중적 인지도 확보 성공을 통해
a.자사 캐릭터 소비자 선호도 증가세
b.자사 캐릭터 활용 상품화 증가세
c.자사 캐릭터 시장 점유율 증가세
2.캐릭터관련 라이선스 확대
a.안정적인 재무구조 기반 확립
조성해 주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했지만, 강국임을 앞세워 우리에게 사대의 예를 요구함으로써 우리의 주체성을 반감시키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 이처럼 과거에 중국은 우리보다 앞선 선진국으로써 우리의 우위에 자리하고 있었으나 오늘날의 세계 흐름 속에서는 중국과 우리의 관
한국 관광객 근원적 한게인 겨울 비수기를 극복하여 4게절형 관광지로 거듬남
비수기인 여름과 겨울에도 매월 방문객 비중이 전체의 5%를 상회함
3.유사사례분석
1)성공사례
외도 보타니아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위치 (조경 식물원)
→지중해 해변도시의 이국적인 모습, 경관이 수려한 섬에 조성된
조성을 바탕으로 창의성이 발현 될 수 있는 도시, 결국에는 이러한 도시의 총체적 자원이 자연스럽게 관광자원화 되는 도시라고 할 수 있다.
창조도시란, 사사키 마사유키(일본), 찰스랜드리(영국), 리처드 플로리다(미국)등의 학자들이 주창한 개념으로, 독자적인 예술문화의 육성과 자유로운 창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