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라이센스전략
애니메이션을 제작해서 성공을 거두게 된다면 애니메이션에 대한 순수 이익보다는 파생품에 대한 이익이 훨씬 많습니다. 뽀로로도 이러한 점을 공략했는데 우리나라의 다른 애니메이션들의 캐릭터상품을 보면 라이선스를 남발하다가 단기적인 인기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I. 서론
I-1. 기업선정 이유
날고 싶지만 날 수 없는 펭귄, 하지만 언젠가 날 수 있을 거라 믿으며 주황색의 큼직한 고글 안경과 공군용 모자를 쓰고 다니는 이 펭귄이 전 세계 아이들을 열광시키고 있다. 바로 토종 캐릭터 ‘뽀로로’ 다. 뽀로로는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 하는 주
Ⅴ. SWOT분석
Strength (강점)
Opportunities (기회)
1.세분화 고객(유아)를 대상으로 틈새 시장 공략 및 대중적 인지도 확보 성공을 통해
a.자사 캐릭터 소비자 선호도 증가세
b.자사 캐릭터 활용 상품화 증가세
c.자사 캐릭터 시장 점유율 증가세
2.캐릭터관련 라이선스 확대
a.안정적인 재무구조 기반 확립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웍 구축을 바탕으로 실현시켜 나갈 것이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산업 각 부문별 선도 회사들의 참여와 사업적 연계를 통해 콘텐츠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One Source Multi Channel/Multi Use 전략을 기반으로 하여 안정화된 Total Entertainment Contents 산업의 이상적인 모델을 정착시켜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산업 각 부문별 선도 회사들의 참여와 사업적 연계를 통해 콘텐츠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One Source Multi Channel/Multi Use 전략을 기반으로 하여 안정화된 Total Entertainment Contents 산업의 이상적인 모델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