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에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인 ‘모나리자의 슬픈 미소’에 대해 써내려가고자 한다.
보통 회화는 다양한 접근방식으로 해석되지만 어떤 특정한 일반적으로 옳다고 믿어지는 유일무이한 ‘정설’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그 정설에 따라 특정한 방식으로만 해석하는 작품을 해석하는
문화적 이해
르네상스를 시간적, 지역적으로 명확히 구분할 수는 없다. 여러 곳에서 점진적으로 시작된 것이며 마찬가지로 중세가 언제 어디서 끝나는지도 얘기할 수 없다. 보통 이탈리아 중부 피렌체에서 시작되었다고 보고 있다. 이탈리아는 지리적으로 이슬람 세계, 비잔틴 세계와의 접촉을 유
문화는 현재뿐만 아니라 과거부터 근래에 까지 지속적으로 논의된 것이다.
기원전의 대 철학자인 소크라테스, 알렉산더대왕, 사포로부터 중세의조각가이며 미술가인 미켈란젤로, 레오나드로 다빈치가 그 부류이며, 현대의 오스카와일드, 나브라틸로바도 동성애자로서 보통 사람들과 다른 성적 특성
‘과학의 포괄적인 일반화’를 과학의 구성요소로 보고, 이들 중 하나의 요소가 변화하게 되면, 그것의 전체적인 체계가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Ⅱ. 과학의 특질
근대과학은 여러 가지로 혼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근대과학 전체가 지금의 시점으로 본다면 초자
말이다.) 아무튼, 내가 책을 읽으면서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왜 인류의 기원이 될 수 있었던 유인원이 한국이지를 못했고, 그런 원시인에게 화물의 기술을 전수해주고 문화를 이끌어 준 것이 한국인이 아니었냐는 점이다. 비록 내 이 얼토당토 없는 상상력은 책을 읽으면서 사라져 가기는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