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할례의 정의 및 실태
1.1. 할례의 정의
할례의 어의에 대해서 살펴보자. 할례는 남성과 여성의 신체적 특징을 고려해 볼 때 할례의 대상과 범주가 다르다. 일반적으로 할례를 키탄(Khitaan)으로 통칭하기는 하지만, 세분해 보면, 남성의 경우는 이으다르(I'udhaar)라고 하고, 여성의 할례는 카파드(Khafa
전통 윤리학에서는 올바른 삶을 위해 우리가 어떻게 행위 하여야 하는지의 문제와함께 선이 무엇이며, 인생의 궁극적 목적은 무엇인가와 같은 어려운 문제들이 취급되어 왔고, 학자들과 시대의 분위기에 따라다양한 학설들이 전개되어 왔다.
윤리학의 문제들은 문제에 대한 해답을 우리가 스스로 찾
문화다. 모든 종교가 그러하듯 사회와 그 문화에 영향을 주고, 영향을 받는다. 종교는 문화현상의 일부로서 문화상대주의 원칙에 의해 사회 내부로부터 이해되어야 한다. 기독교와 이슬람교에도 여타 종교와 마찬가지로 당시 사람들의 현재적 소망과 관습적인 문화, 새로운 이데올로기와 전통적인 신
문화마다 독자성이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문화의 상대성이란 각 사회의 문화는 독특한 의미가 있기 때문에 문화간의 우열을 가릴 수 없기 때문에 한 사회의 문화는 그 사회의 환경과 상황을 고려하여 평가해야 한다.
2) 문화상대주의에 관한 이론
가. 문화상대주의문화상대주의는 가장 기본적
고찰했다.
총체적 효용성을 극대화하는 일반적 방법이란 개인들이 바라는 바가 무엇이든지 간에 그것을 추구하도 록 그들에게 허용하는 것이다.
만일 사회가 성적 평등 또는 성별 정의를 성취하고자 한다면 그사회는 여성에게 남성이 향유하는것과 똑같은 교육뿐만 아니라 똑같은 정치적 권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