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 PC, 서버 등 유형자산보다 게임의 오락성, 캐릭터의 대중성 등 무형의 자산이 산업의 가치를 결정하는 데에 핵심적인 비중을 차지한다. 그 특징을 보면,
(1)게임 산업은 대표적인 고위험-고수익 산업이며 타 산업과의 연계성이 매우 크다.
(2)게임 산업은 프로그램 개발에 소요되는 연구개발비의
연구와 적극적인 투자, 글로벌 시장에 대응하는 인재 육성과 디자인 및 마케팅 역량 강화가 가져온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LF의 구성원 한사람 한사람이 전문적인 리더십을 지닐 수 있도록 배려하는 창의적인 기업 문화와 고객들의 마음을 먼저 읽는 섬세한 서비스에 대한 노력 역시 빼놓을 수
문화 및 entertainment 상품의 자유무역 추진
o 전세계 entertainment 시장의 1/3이 미국 1/10이 일본에 집중
5. 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거대화 및 산업화 현황
o 영화 투자/배급 산업이 CJ엔터테인먼트(튜브)와 씨네마서비스(로커스홀딩스)의 과점구조로 재편 중
o 인수/합병 등을 통한 규모 및 사업영역의
문화, 이미지, 제도, 정책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사고하게 만드는 이론적 자원으로 기능함은 물론이다.
또 네덜란드 국제관계연구소의 P. V. Ham은 “현대에 들어와 국가도 브랜드화 되었으며 과거 외교 경제적 계산에 입각한 전통적인 국가 경영보다도 브랜드 구축이 가장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