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등 해외거점 확충 및 국제행사 활용 수출판로를 개척하고 애니메이션 분야 현지어버전 제작, 일본 등 선진자본과의 해외공동제작지원 등 수출전략상품 제작지원(문화산업진흥기금 150억원 투입)한다. 영상물 유통 신디케이트(배급연합) 설립 추진을 목표로 방송프로그램 수출입협의체 구성, 영화
문화산업 분야에 대한 세제 지원을 규정
-한국문화산업진흥위원회를 설치운영
*문화콘텐츠 진흥원
-문화산업진흥을 위한 정책의 수립 및 개발
-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시설의 설치 등 기반조성 ㅇ문화산업의 창업 및 경영지원, 정보의 수집 공유 활용
-디지털문화콘텐츠의 응용기술 개발
Ⅰ. 개요
문화관광상품이 관광객들에게 제공되어 졌을 때, 잠재관광객은 곧바로 제공되어진 문화관광상품을 방문하거나 선호하지는 않을 것이다. 관광객들은 하나의 관광상품을 선호하기까지는 여러 단계를 거치는데, 효과의 계층이론이 바로 이 단계를 설명하여 준다.
인지(awareness) 단계: 잠재
시장조사, 광고 대행사, C.I. 등 여러 가지의 기능이 요구된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마케팅은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 듯하다. 이러한 것들이 하나로 결합되어 네트워크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개별적인 수행은 여러 가지의 모순점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네트워크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개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