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토리텔링의 정의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은 ‘스토리(story)'와 ’텔링(telling)'의 합성어이다. 굳이 우리 말로 번역하면 ‘이야기하기’이다. 즉 어떤 이야기를 만들거나 이야기를 남들에게 표현하고 전달하는 행위를 지칭하는 것이다. 스토리텔링은 단순한 이야기라 할지라도 듣고 말하는 사람이
⁍ 게 임 광 고 ⁌
< 서 론 >
초기의 게임 산업은 아케이드 게임과 비디오 게임으로 부터 출발했다. 1970년대와 1980대만 해도 가정에서 PC의 보급이 저조했으므로 게임 산업은 아케이드 게임과 TV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비디오 게임이 주종을 이루었다. 1990년대 PC의 보급과 확대로 PC를 이용하여 게
스토리를 그려낸 ‘애드무비(Ad-movie)’라는 광고 형태가 바로 그것이다. 애드무비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먼저 시작되었는데, 제작된 작품마다 호평을 받아 광고계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광고인들에게 알려져 있는 대표적인 해외 애드무비로는 우위썬 감독이 만든 BMW 광고 시리즈가 손꼽힌다. 10
뮤직비디오를 택한 이유와 이에 대한 관점 , 그리고 뮤직비디오의 예술로서의 가치
[2] 본론
1. 2000년 이전의 뮤직비디오
2. 뮤직비디오 미적요소의 변환점
3. 변환점 이전과 이후의 뮤직비디오 비교
2000년 이후의 뮤직비디오 미적요소 분석
· 스토리텔링
· Color
· CG
· 독특
[1] 서 론
1. 뮤직비디오의 개념
뮤직비디오란 무엇인가.
뮤직비디오는 음악이 있는 화면이다. 귀로만 듣는 음악을 눈으로도 즐기게끔 하고, 청각적으로 표현하기에는 모자라던 음악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담아 낸 것이다. 뮤직비디오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영상으로 음악을 표현하는 것이다.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