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리즘의 경향 내에서도 다채로운 시도들이 존재했음을 밝히는 것이다.
그동안 미니멀리즘에 대한 연구는 미국 동부, 특히 뉴욕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백인 남성 작가들의 작업에 그 초점이 맞추어진 경향이 있으나, 최근 들어서는 비주류로 여겨져 왔던 여성작가들의 작업이 새로이 주목받고
작가들이 대중매체(TV,잡지,광고) 의 이미지를 작품의 재료로 채택.
영국과미국에서디자인분야에서장족의발전을함.
구상적 성격, ‘새로운’ 것을 추구 함.
직접 관찰된 실재 이미지가 아닌 인공적인 이미지, 가공과정을 거쳐 완성이 됨.
대중문화를 그림의 소재 정보로서 이용하는 중립적 입장.
미니멀리즘을 정의하였다.
한편 미니멀아트라는 미술용어는 1965년 미술 평론가 리챠드 볼헤임(Richard Wolheime)에 의해 발표되었으며, 초기에 마르셀뒤샹(Marcel Duchamp)의 기성품에서 주는 의미, 즉 일반적으로 내용이 없는 작품을 평하면서 단순하고 평면적인 작품의 의미로 사용되었는데, 이러한 이유로
작품은 캔버스 위에 그려진 것은 모두가 회화가 될 수 있다는 가설에서 출발하고 있으며 뒤샹의 레디 메이드는 어떤 오브제라도 예술 작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던 것임.
여기에 또 애드 라인하트와 조셉 앨버스의 독특하고 간결하며 영속적인 화면들도 미니멀 아트의 작가들에게 영향을 주
미니멀리즘’의 저자 케네스 베이커(Knneth Baker)(Knneth Baker, 김수기 역, 1993)는 그의 책에서‘미니멀’이란 용어보다 ‘미니멀리스트’가 정확하다고 하였다. 미니멀리스트라는 용어는 대단히 추상적이고, 간단한 장식적 세부묘사마저 결여된 미술로서, 1960년 이후에 만들어진 조각이나 삼차원적 작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