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미디어와 마케팅 업계 사람들은 신조어를 만들어 유행시키는 것을 좋아한다, 그리고 그것이 비즈니스 생태계를 단번에 바꾸어 놓을 것이라는 예언을 덧붙인다, 근래에도 새로운 신조어가 등장했다, 바로 ‘소셜’이라는 신조이다, 소셜이라는 신조어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역사상 한 획을
, 그 다음으로는 문화재/전통문화 보존과 계승(16.8%),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제공(15.7%), 대중문화예술/문화산업진흥(8.5%), 독창적인 지역문화발전(7.6%), 문화관광산업진흥(6.6%), 창작여건개선/순수예술진흥(6.5%), 남북 및 해외 문화교류 확대(6.1%), 문화정보화 추진(1.6%) 등이 필요하다고 여기고 있었다.
계 최초로 PC통신 접속프로그램에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통합하여 서비스
·고객들은 AOL 온라인 서비스로 PC통신을 하면서 동시에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가능토록 조치
·이러한 기술적인 통합덕분에 경쟁업체인 컴퓨서브를 추월하게 됨
2. 생존전략
1) 적극적인 매스 마케팅으로 브랜드를 확고하
미디어와 온라인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
SNS를 매개로 소비자들의 상거래 경험을 서로 공유하도록 플랫폼으로 개방한 상거래 형태
소셜커머스의 효과
소비자 입장: 쇼핑에 대한 신선함과 재미 그리고 저렴한 가격을 통한 소비 효율성 제고
판매자 측면: 효율적인 마케팅 수
인터넷을 사용하면서‘예전보다 빨라졌다’든가 ‘검색결과가 정확해졌다’‘사용하기 편해졌다’라고 느끼는 것처럼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웹은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웹의 세계에서 여러 가지 변화와 그 방향성을 찾아낸 사람들이 이 변화와 트랜드를 종합하여‘웹 2.0’이라 부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