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네트워크의 파워를 활용하고자 하는 헬스 케어의 참여주제들이 일련의 특정한 웹 도구들을 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생명의 연장, 소득 증대로 인한 건강 분야 관심 확대, IT 기술의 진화 등의 요인으로 소비자는 이제 능동적인 Active Audience로 진화하고 있다.
이 헬스 커뮤니케이션 분야와 SNS는 융합
미디어와 퍼스널미디어가 인터넷상에서 만나는 블로그, 개인홈피가 대중들에게 생활화되면서 개인이 발행인, 제작자가 될 수 있는 미디어 환경이 도래하였다.
뿐만 아니라 매체와 매체가 융합되면서 DMB(방송, 통신융합), IPTV(TV, 인터넷결합), 무선인터넷(와이브로)이 빠른 속도로 개발, 보급되고 있다
미디어로서 활용이며 플레이어의 높은 광고몰입도와 측정(Measurement)을 통한 ROI분석, 과학적인 광고 효과 리포팅이라는 강점을 주 무기로 여타 광고 미디어에 도전하고 있다.
그 실례로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광고 대행사인 매시브는 인수를 필두로 일본의 광고 대행사인 덴츠(電通, Dentsu)는 2006년 공
미디어’를 이용하였으나 최근에는 IPTV ㆍ스마트폰ㆍ SNSㆍ유투브ㆍ 아프리카 TV 등의 ‘뉴 미디어’ 통해서 정보를 생산ㆍ전달ㆍ소비한다.
스마트폰의 등장, 유투브 ㆍ아프리카TVㆍ SNS 등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공영방송의 독점적이고 일방향적이던 대중매체의 시대에서 벗어나 미디어 간,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