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중국에서는 기형적인 작은 발로 부자연스럽게 걷는 여성들의 모습이 진기한 구경거리는 아니었다. '기형의 발 만들기'를 유년시절부터 강요 받아왔기 때문이다. 국내외적으로 여론의 압력에 밀린 청(淸)정부가 1910년 금지령을 내려 차츰 행해지지 않았지만 전족의 유래에 관해서는 아직도 별로 밝
미랑은 성장할수록 더욱 아름다워져 그의 빼어난 미모는 마침내 궁중에까지 소문이 퍼져 급 기야는 태종의 귀에까지 들어가게 되었다. 이 때 태종은 이미 40 고개를 넘은 나이였지만 그대로 버려두지 않고 14세 밖에 안되는 미랑을 궁중으로 불러들여 무미(武媚)라는 호를 내 렸다. 사람들은 흔히 무미를
미랑 큰눈할미랑 큰이할미랑>을 시작으로 어린이들한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개성있는 그림을 그리려고 애쓰고 있다. 두 번째 그림책인 『구름빵』은 반입체 기법으로 비 오는 날의 상상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구름빵』으로 2005년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에서 픽션 부문 올해의 일러
꼬리에 꼬리를 무는 바보 같은 작품입니다 해석의 다양할 수밖에 없겠죠! 그래서 늘 하던 대로 제 개인적인 해석으로 논평을 해보겠습니다 태클은 사절 할게요 오늘 할 얘기가 방 관계로 작가 소개는 꼭 필요한 내용만 간단하게 할게요 미랑 군데라 는 1929년 4월 1일 체코슬로바키아에서 태어났습니다
한다. 또한 「봉황당」의 호칭은 에도시대부터로, 아미타여래를 모시고 있어 「 아미다도 」혹은 간단히 「 미도 」이라고 불리고 있다.
1053년 세워진 봉황당은 본존 아미타 여래상을 안치하는 중당과 좌우 날개(익랑과 미랑)이 이 주건축물로 「평등원봉황당」으서 국보로 지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