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제작하였으며 영화를 제작할 때 마다 새로운 영상기법을 도입한 감독으로 유명하다. 특히 장르의 구속을 받지 않는 감독으로 훗날 여러 영화작품에서 쓰이는 기법을 창시하여 시초격인 작품을 많이 제작하였다.
2.줄거리
가까운 미래의 런던. 알렉스와 그의 세 친구들 피트, 조지, 팀은 미
영화의 시작,
프랑스에서 필름 다르(Film d’art) 운동 시작.
1909-영화특허회사가 창립
배급 전문사인 제너럴 필름사 창립.
특허 전쟁 시작.
1910-최초의 장편 영화 <어비스 The Abyss> 발표.
1908-역사적 실화 바탕의 <폼페이 최후의 날>
할리우드 영화의 본거지로 급부상
1920년대 활동사진 기술과 음
기술은 늦게는 몇 십 년 빠르게는 몇 개월, 며칠 사이에 우리의 생활방식 깊숙이 들어와 우리의 생활방식을 바꾸기도 하고 발전시키기도 한다.
내가 보기엔 유비쿼터스가 우리생활의 깊숙이 침투해왔으니 이것은 아직 초기단계 라고 생각한다. 분명히 미래에는 지금보다는 많이 그리고 더 깊숙이
영화가 탄생할 것이라는 예측이 많았습니다.
삶의 질 향상 추구, 경험과 감성 추구 경향, 개인주의 만연 등의 트렌드를 고려할 때, 미래에는 보다 고차원적 엔터테인먼트를 추구하고 자신만의 공간에서 가상, 간접 체험하려는 경향이 나타날 것입니다. 기술 발전도 이러한 체험을 보다 실제 상황에 가
머리말: 디자인과 영화
산업혁명으로 디자인과 영화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한다. 사전에서는 산업혁명을 기계의 등장으로 말미암아 이전의 수공업적 산업이 자본주의적인 공장제 산업으로 바뀌게 된 산업사회의 일대 변혁이라고 정의한다. 하지만 조금 더 폭넓게 생각해 보면 이것은 비단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