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rison이 작품을 써 나가기 시작한 1970년대는 인종문제가 중요한 사회 문제로 등장한 시기이다. 그녀는 미국인들이 항상 흑인들의 역사는 부재한다고 가정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첫 작품 The Bluest Eye(1970)부터 Sula(1973), Song of Solomon(1977), Tar Baby(1980), Beloved(1987), Jazz(1991), 가장 최근의 Paradise에 이르기까지 노
설의 소재가 인간성 자체인 이상 어느 시대의 소설을 막론하고 인간심리를 취급하지 않을 수 없으나, 의식 그리고 잠재의식이나 무의식의 작용에 많은 관심을 기울인 것이 현대소설의 특색으로 도드라졌으며, 과거로부터 자신의 존재의식을 발견하려는 것과 자신의 작품이 갖는 주제 등은 유태적인 배
1. 작가 소개
1) 작가 소개
토니 모리슨은 오하이오주의 로레인에서 중산층 가정에서 둘째로 태어났다. 어린 시절, 모리슨은 제인 오스틴과 리오 톨스토이의 책을 즐겨 읽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에게 흑인 사회의 전설을 자주 이야기해주었다. 당시의 스토리텔링기법이 현재의 모리슨의 작품에
설 속에서 백인과의 정체성 혼란을 겪는 것은 비단 피콜라만의 문제만은 아니다. 그녀의 어머니 폴린 역시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다. 폴린은 피콜라를 못생겼다고 여기거나 혹은 피셔의 대하는 태도에서 지나치게 관대한 모습을 보이는 등 이러한 백인과 흑인 사이의 정체성 혼란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설명한다. 음악치료에 관한 많은 정의가 있지만 부르샤의 정의를 특별히 언급하는 것은 이 정의가 음악치료를 설명하는데 꼭 필요한 중요 요소를 표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Ⅰ-1. 치료사의 개입 (Therapists Intervention)
많은 사람들이 음악치료를 생각할 때 음악과 환자와의 관계만 고려한다.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