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거래가 없는 실정으로 일부 화랑에서는 작품가격을 인하한 대규모 세일 전, 카페 겸업, 아트숍 사업으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모색하고 있으며, 한편으로 그 동안 미술계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어온 미술품의 거품가격 제거 및 호당 가격제의 폐지, 전시경비 절약, 국내작가 자품 위주의 전시로
미술품의 성격과 특징, 한국 미술 시장의 구조와 현황, 그리고 한국 미술 시장의 현황과 미술품 재테크에 대한 주제를 논해 보기로 한다.
II. 본 론
1. 줄거리
1994년 2월 어느 날, 아직은 깜깜한 새벽의 짙은 어둠 속에서 두 도둑이 오슬로 국립 미술관 안으로 사다리를 타고 사라졌다. 그리고 세
가격은 작품의 실제 가치로 변하고 그 가치는 미술사에 오래 남을 하나의 기록이 된다” (Donald Thompson, 요크대학 교수 겸 현대미술품 컬렉터)
미술품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1/2)
미술품가격은 작가, 작품성, 미술사적 가치 등 객관적 요소와 즐거움, 과시욕 등 주관적 요소의 영향을 받음
- “컬
미술품 도난 사건에 관해서라면 둘째가라면 서러운 베테랑 형사이다. 그가 사건을 해결하는 데 주로 이용하는 방법은 비밀 수사, 함정 수사이다. 그는 이번 사건도 명화를 탐내는 미술품 관계자로 자신을 숨기고 도둑들을 속여서 꾀어내는 함정수사를 하였다. 그는 절규를 찾기위해 게티 미술관을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