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국과 피식민국의 경제를 좀 더 일반적인 수준에서 논의해 보려고 한다. 그 다음에는 한국과 일본의 관계로 좀 더 구체화하여 식민지 수탈론과 식민지 근대화론을 차례로 민족주의와 관련지어 생각해 볼 것이다. 이 두 가지 입장은 단순히 제국주의 시대의 경제를 바라보는 관점을 넘어 ‘민족주의’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Ⅱ. 본론
1. 아편전쟁 이후 혼란기
(1) 아편전쟁(1840년 ~ 1842년)
아편전쟁은 서구와 중국 간의 최초의 충돌이다. 아편전쟁은 중국과 영국이 교역을 시작한 뒤로 항상 적자를 기록하고 있었다. 이에 영국은 인도에서 생산한 아편을 중국으로 대량 수출함으로써 적자에서 흑자로 돌아서게 되었다. 그러나
Ⅱ. 본론
1. 아편전쟁 이후 혼란기
(1) 아편전쟁(1840년 ~ 1842년)
아편전쟁은 서구와 중국 간의 최초의 충돌이다. 아편전쟁은 중국과 영국이 교역을 시작한 뒤로 항상 적자를 기록하고 있었다. 이에 영국은 인도에서 생산한 아편을 중국으로 대량 수출함으로써 적자에서 흑자로 돌아서게 되었다. 그러나
1. 자신의 성장과정을 기술하시오.
'리더십은 테크닉이 아닌 마음'
‘리더십은 테크닉이 아니라, 마음이다.’라는 링컨의 명언을 늘 가슴에 품으며 성장했습니다.좋은점 1 초등학교 시절 대표 관현악단 오케스트라 악장으로 뽑히면서 실력도 실력이지만 단원들이 지쳐 할 때마다 저는 더 일찍 연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