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쥐>는 이전 작품에서 보여주었던 특유의 색감과 감각적인 미장센, 연출과 각본, 파고드는 대사들과 그 너머에 깔린 B급 정서들이 이 작품에도 성공적으로 융합되어 나타나있고, 영화 전체의 호흡 면에서도 흠 잡을 곳이 없는 박찬욱표 영화의 계보를 잇는 작품이다.
굳이 장르를 이야기하자면 뱀파
영화였는데 우리나라와 외국에서 엄청나게 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감독은 박찬욱으로, 공동경비구역 JSA(2000), 복수는 나의 것(2002), 올드보이(2003), 친절한 금자씨(2005), 박쥐(2009), 설국열차(2013) 등의 영화를 흥행시킨 감독으로 유명하다. 이 영화는 여자 주연 배우를 캐스팅을 할 당시 〃강도 높은 노출
영화들과 복수 3부작이 시작하게 된 배경을 이야기 할 것이다. 박찬욱의 복수 3부작은 인지도가 높은 작품이고, 재밌는 그의 특징적인 영화 속 공식을 다른 학우들에게 소개하고, 토론해보고 싶다. 그의 작품들에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전달하려는 내용이나 표현방식 등을 다룰 것이다. 또한 <박쥐>에서
영화의 경우 테마에 따른 영화를 제작하게 됨으로서 영화를 보는 자의 성향에 따른 영화에 선택할 수 있게 된다고 볼 수 있다. 영화감상자의 취향에 따라 맬로물, 폭력물, 다쿠멘타리 등 다양하게 선택하여 만족도를 증가시키게 된다.
《올드보이》(Oldboy)는 대한민국의 영화 감독인 박찬욱 감독의 2003
영화가 다른 로맨스 종류와 달리 치사하고 구질구질해 보이지 않는 이유는 서래의 이러한 모습 때문이다. 왜 전화를 안 받았느니, 저 여자와는 도대체 무슨 관계니 하는 이야기가 지리멸렬하게 나오지 않는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서래의 단순한 진심, 나도 이런 마음을 가지고 싶다.
셋째, 서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