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이 되었다. 대중사회와 문화와의 관계는 가치체계의 전달형태나 사회화의 기능, 레크리에이션이나 긴장처리의 기능 등을 분석함으로써 밝혀진다. 특히 전자의 경우로는 교육의 보급이나 매스 미디어의 발달에 의해 방대한 인구가 문화의 향수자가 되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한국의 경우도 6 ·25전쟁
엘리트주의 비판론: 문화란 인간 사과와 표현의 정수이며 반면에 대중문화는 저질과 야만이다.
대중문화에 대해 여러 견해가 있다. 어떤 부류의 사람들은 대중문화의 통속성을 비판한다.
엘리어트는 인류 공통의 숭고한 문화유산을 보호, 전승해 가는 일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그 역할을 할
반부에는 세금에 대한 이야기로, 물건을 살 때 간접적으로 항상 납부하는 부가세, 월급을 받거나 통장에 보유하고 있는 재산 등에 직접적으로 부과하는 직접세 등 국가의 세금을 늘려 복지를 확대하기 위해 누구의 세금을 확대할 것인가(노동자 VS 자본가)에 대해 장단점을 알려주고 있고, 중반부는
에릭슨의 정체감 이론
1. 평생주기와 정체감 형성
에릭슨은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이론을 발전시켜 아이덴티티(정체감)의 개념을 중심으로 통합적인 인격의 완성을 점성론(epigenesis)에 의해 평생주기란 시점으로부터 설명하고 있다. 에릭슨이 말하는 아이덴티티란 용어에 대해서는 그때그때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