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인간이 표현할 수 있는 최상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듯한 러시아발레는 신비롭다 못해 경이롭다. 조화로운 음의 선율을 타고 날아다니는 발레리나의 몸놀림은 신이 주신 최고의 선물을 펼쳐놓고 있는 듯하다. 발레리나의 몸이 환상적인 선을 그릴 때 관객들은 한없는 상상의 세계를 서성
Ⅰ. 서론
인간이 표현할 수 있는 최상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듯한 러시아발레는 신비롭다 못해 경이롭다. 조화로운 음의 선율을 타고 날아다니는 발레리나의 몸놀림은 신이 주신 최고의 선물을 펼쳐놓고 있는 듯하다. 발레리나의 몸이 환상적인 선을 그릴 때 관객들은 한없는 상상의 세계를 서성
무용이 운동의 예술이란 것은 누구나가 인정하고 있으며, 인간의 실제 운동에는 인간의 신체 그 자체가 포함된다. 소품을 교묘하게 이용하는 수도 있으나 그것은 오히려 예외적인 것이며, 제1차적으로는 역시 인간의 신체가 일으키는 운동이다.
음악에 있어서 소리가 없이 쉬는 곳도 음의 일부로서 간
발레 작품 등을 들 수 있다. 그의 작품들은 20세기 흐름을 반영한 사상들로 채워졌다.
1903년 프티파가 은퇴한 후 페테르부르그 발레는 새로운 방향을 모색했다. 포킨은 러시아발레의 획일적인 안무와 의상을 개혁하길 바랬다. 또한 그는 표현성, 예술의 조화, 정확한 역사적 사실이 담긴 무용을 원했
◎ 러시아발레의 역사적 배경
16세기에 접어들어 싹트기 시작하여 20세기 오늘날까지의 발레의 흐름을 살펴보면 비상과 영광으로 충만 되던 1830 ~ 1840년대의 절정이 있었는가 하면 이태리, 프랑스 등은 말할 것도 없고 마치 유럽 전체가 침체의 늪으로 빠져들지 않았나 싶을 만큼의 쇠퇴상을 보였던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