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에서 표현적인 동작은 작품의 줄거리, 캐릭터와 감정을 전달하는데 이용되었다. 새로운 포킨의 뛰어난 경력은 <레 실피드>, <페트루쉬카> 등과 같은 발레를 통해 나타났다. 그의 이름은 페테르부르그 출신의 무용수들인 안나 파블로바, 타마라 카르사비나, 바츨라프 니진스키와, 작곡가인 이고리 스
러시아 발레는 그제서야 한창 꽃을 피우기 시작한다.
1850년~60년대 러시아 황실은 19세기 최고의 안무가들 중 세 사람을 상트 피체르부르크로 초청한다. 쥘 페로는 러시아에서1848년~1859년까지, 아더 셍-레옹은 1859년에 페로의 자리를 계승하여 1869년까지 러시아 황실발레단을 위해 발레를 안무했다.
발레는 극장에 온 관객을 위해 공연되는 무용이다. 다른 무용 양식처럼 발레는 스토리를 얘기하고 분위기를 표현하거나 음악을 반영한다. 그러나 발레무용수들의 테크닉은 특별한 기술로 다른 장르 무용수들과 확연히 구별된다. 발레무용수들이 표현하는 많은 율동 동작들은 인간의 육체에 부자연스
발레는 그 문예부흥의 일환으로서 이탈리아에서 탄생했다. 그때까지의 무용은 중세 기독교의 금압주의로 인하여 빛을 보지 못하고 사생아와 같은 존재에 불과했다. 그러나 무용이 완전히 자취를 감춘 것은 아니었다.무용은 인간의 본능적인 욕구이다. 따라서 무용은 민중 속에서 민속적인 형태로 겨우
무용수의 표정
또한 무용가가 궁극적으로 표현해야 할 것은 얼굴의 표정에서 압축되지 않으면 안된다. 이것을 관객의 입장에서 이야기 한다면 무용가의 표정 하나로 그 무용가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다는 뜻도 된다. 아무리 그 기교가 탁월하다고 할지라도 기계적인 동작을 완수할 수 있을 뿐이어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