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린
허브 루발린은 쿠퍼 유니온 스쿨을 졸업하고 1945년 서들러 앤드 헤네시 스튜디오의 아트디렉터가 되면서부터 디자이너로서의 정체성을 확실하게 세울 수 있었다.
서들러 앤드 헤네시는 의약 광고 전문 스튜디오였는데, 20여명의 일러스트레이터, 포토그래퍼, 레터러, 콤프 아티스트, 리터치를
발린
전통적인 관례를 부수고 자신이 생각하는 표현적 스타일인 글자와 이미지 사이의 구분을 없애고‘글자의 이미지화’를 추구
글자는 단순한 형식의 그릇이 아니라 의미가 담긴 하나의 대상이며, 글이 지닌 의미뿐만 아니라 그 뉘앙스도 보여 주어야 한다는 생각
의미와 심미성과 확장된 소통
모더니즘 타이포그래피
바우하우스가 디자인에 있어서 모더니즘의 시작이라 하는데 반대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바우하우스를 논하지 않고는 디자인의 역사를 설명하기 힘들 정도로 역사에서 차지하는 무게는 막강하다. 먼저 바우하우스를 살펴보도록 하자.
1차대전의 패전으로 독일은 심각한 경
Ⅰ. 한국어 관용구(관용어, 관용표현)의 성격
`사전(을) 찾을 때 쓰는 확대경이 어디 갔나?` 할 때의 `사전을 찾다`는 그 전체가 자동사적이다. 그렇다고 해서 이것을 한 개의 타동사나 자동사로 취급할 수도 없다. `사전을 있는 대로 다 찾아보았는데`와 같은 표현이 있는 것으로 보아 `사전을 찾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