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한국)의 여가 발전사
1. 여가의 개념미형성기
고대 부족사회 초기에는 공동체의 굿과 제사, 신제와 같은 종교적인 제의적(Ritual) 성격을 떤 여가행위가 존재하였음을 짐작하게 된다. 실제로 천신, 태양, 산수 등 자연을 숭배하는 샤머니즘 외에도 농경문화의 보편적인 의식인 제례적인 행사
세계의 여가 발전사
1. 고대사회의 여가
고대사회에서는 현대적 의미의 여가는 없이 자신과 가족들의 생존유지를 위한 활동만을 하였다고 볼 수 있다. 당시의 여가는 고된 노동으로부터의 휴식과 의례적 성격의 정형화된 활동에 참여하는 것 등에 한정되어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의례에의 참가는
호텔이란 본래 서양의 생활양식으로 설비된 숙박시설을 말한다. 호텔이 必要(필요)하게 된 것은 서양과의 교류에 의하여 인간의 사회생활에서 교류장소가 된 지역에 서구식의 숙박소가 설치된 역사적 사실을 보면 인간집단의 어떠한 교류에 수반되어 숙박시설은 필요에 의해 출현한 것이라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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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1990년대부터 확장하던 명품시장은 9.11테러,사스,이라크전쟁,세계경제불황 등의 영향으로 2003년말 미국의 명품소비는 9.11테러 이후 사상 최대의 호황을 누렸는데 이러한 명품의 소비급증에 힘입어 명품을 판매하는 고급백화점들의 명품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주요 명품브랜드들도 이와 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