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학비평의 개념정의
문예비평은 시나 소설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때 평가의 기준이 되는 것은 과거의 뛰어난 시나 소설이다. 즉, 전통이 가치를 규정한다. 그런데 그 전통을 유지하는 사회질서가 붕괴될 때에는 전통에 유래한 기존의 비평 척도 자체가 비평의 대상이 된
서론
예술가, 라고 하면 일반 사람들과는 아주 많이 다른, 뭔가 독특하고 특이한 자신만의 정신세계를 가진 사람이라는 생각을 많이들 한다. 즉, 나쁘게 말하면 ‘예술가는 싸이코 이다.’ 라고 하기도 한다. 실제로 잘 알려진 예술가들 중에 정신 병력을 가진 사람이 많이 있고, 예술가들이 무엇 엔
원형적 주제(theme)라고 부른다. 셋째로 부모와 자식간의 불화, 형제들간의 경쟁, 근친상간에의 욕망, 아버지 찾기, 여성적이며 동시에 남성적인 양면 감정, 최초로 도시에 발을 들여놓게 되는 젊은 촌뜨기 등을 모두 원형적 상황(situation)이라고 부른다. 넷째로 자랑꾼, 익살꾼, 영웅, 악마, 반역자, 방랑자
원형적 주제(theme)라고 부른다. 셋째로 부모와 자식간의 불화, 형제들간의 경쟁, 근친상간에의 욕망, 아버지 찾기, 여성적이며 동시에 남성적인 양면 감정, 최초로 도시에 발을 들여놓게 되는 젊은 촌뜨기 등을 모두 원형적 상황(situation)이라고 부른다. 넷째로 자랑꾼, 익살꾼, 영웅, 악마, 반역자, 방랑자
원형처럼 된다.
찰리 채플린의 재능이 집대성된 1936년 영화 <모던 타임즈>는 불황과 경제공황에 멍든 미국의 자화상을 풍자적으로 그리고 있다. 특히 자동화된 기계 속에서 말살되어 가는 인간성과 산업 사회가 가져다주는 필연적인 인간 소외의 문제를 빠른 템포의 팬터마임과 몽타주 수법들을 동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