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형태로 거듭나게 되었는데, 이 사고방식은 노젓기가 아닌 방향제시(steering, not rowing), 과정이 아닌 결과(results, not process), 정치가 아닌 생산(production, not politics), 권력행사가 아닌 권한위임(empowerment, not power), 갈등이 아닌 협력(collaboration, not conflict)을 강조하는 것으로 특징지워 진다.
Ⅱ. 본론
1. 서양문명의 타자로서의 이슬람
1) 서양과 이슬람의 역사
이슬람권과 아랍국가의 반미감정이 세계 전역을 자신의 '치안과 보호'하에 두고자 했던 미국의 제국주의적 팽창정책의 소산으로 비교적 근래에 형성된 것인 반면 이슬람권에 대한 유럽 및 서방세계의 불신과 적대감은 십자군 전
노동을 통하여 형성되는 사회보장급여를 청구할 권한을 보장받지 못한다. 따라서 국가사회복지정책의 기초는 사회 정책적 목표설정에 있다. 이 목표들은 기회의 균등한 분배, 소득 및 자산의 차이의 감소를 통하여 물질적 자유를 실현시킬 기회를 균등히 분배하고 사회정의를 실현시키는 것이다.
것도 흥미롭다.
그러나 이 같은 복지 범위의 확대는 여러 가지로 걱정스럽다. 복지정책의 확대는 필연적으로 세금부담을 늘리고 정부 부채의 증가를 부른다. 이는 경제의 침체를 야기하고 결국 그 피해는 고스란히 젊은 세대와 저소득층의 몫으로 남게 된다. 과잉 복지의 폐해는 그동안 이론과 경험이
공공부문에 대한 획기적인 개혁을 추진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고, 소위 신공공관리론에 근거한 행정개혁목표를 제시하기에 이른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신공공관리론의 주요특징과 문제점을 설명 후 동이론이 어떤방향으로 변화되는 것이 바람직한가에 대한본인의 견해를 제시해 보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