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것은 죄는 하나님께 반항하는 의지의 행위라는 것으로 이러한 역사적 관점으로부터 아브라함을 부르시는 사건도 이해될 수 있다. 아브라함을 부르신 사건은 새로운 종류의 역사, 곧 이스라엘 및 다른 민족들에게 유익들을 가져다줄 야훼의 약속들의 역사가 시작되는 시발점이었던 것이다.
먼저 이책의 저자를 소개 하겠다. 이책의 저자는 버나드앤더슨이라는 신학박사이다. 이 책의 저자인 버나드앤더슨은 프린스턴 신학교 구약학 명예교수로 1957년에 구약성서의 이해의 제1판을 출간하였으며 이 책은 고고학적 발견들과 성서 해석의 변화들을 최대한 사용하고 있다. 이스라엘의 역사를
들어가는 말
며칠전 TV와 신문의 지면을 통해서 알게된 사건은 고도로 발달된 과학 기술과 인간의 이성의 성장을 비웃기라도 한 것처럼 매우 충격적인 일이었다. 이 사건은 대순지리회의 한 종파인 단체에서 죽은 자를 살린다고 네구의 시체를 골방에 두고 있었고, 그 단체의 신앙적 교리에 의구심
Ⅰ.서 론
1.연구목적
"남은 자"는 종말론의 핵심적인 주제인 동시에 미래의 소망을 집약한 개념이다. 히브리어, 아람어, 그리고 헬라어의 갖가지 용어가 남은 자의 다양한 사상을 표현하고 있으며, 이 개념이 의미론적으로 한층 폭넓은 언어에 담겨있을 경우도 없지 않다. 특히 구약에서는 이 개념이 54
약속의 땅 가나안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구원 활동이 핵심이다.
3.레위기: 하나님께서는 항상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실제적인 방법으로 나타나셨다. 레위기 전체를 살펴보면, 하나님께서 부단히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 거하신다는 기본적인 사상이 흐르고 있다. 성막에는 성막뜰과 회막이 있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