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있다는 것을 부정하기 어려울 것이다.
인터넷 분야는 급격한 성장과 함께 많은 방면에 걸쳐 우리의 생활에 영향을 주고 있다. 본문에서는 인터넷 산업의 하나인 온라인음악시장에 대한 분석과 함께, 한국의 대표 온라인음악 산업자인 ‘벅스뮤직’ 에 관련된 분석과 벅스뮤직의 마케팅 전
시장의 확산이 전개되기 위해서는 업체들이 마케팅 및 판촉활동을 통하여 고객이탈을 막고 신규회원을 확보해야 하며 이는 업체들의 영업현금흐름에 부담을 줄 것으로 판단된다.
서비스가 성공하면서 2004년에는 전년대비 4배 증가한 230개의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음악을 서비스하고 있는 상황이다. 곡
서비스 컨셉은 유무선 통합 음악서비스이다. 음악은 PC로만 재생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음악은 특정 장소가 아닌 길거리 어디에서나 움직이며 들으려는 욕구가 크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폰이나 MP3P와 같은 장치를 이용해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벅스뮤직 등의 서비스는 스트리밍 방식이기
서비스를 시작했다. 소리바다는 2000년 5월, MP3 공유 커뮤니티 ‘소리바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온라인음악시장의 활성화를 이끌었다. 곧이어 생겨난 맥스MP3는 소리바다, 벅스와 함께 온라인음악시장에서 3강 체제를 구축했다. 그때 당시 온라인음악사이트 붐으로 인해 하루에도 무수히 많은 온
온라인음악시장은 2006년 7월 `벅스'와 `소리바다' 등 음악포털과 P2P 서비스 업체들의 유료화 이후 안정을 찾아가면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가고 있다. 여기에 `멜론'과 `맥스엠피3'가 가세하면서 온라인음악서비스 4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후발주자로 `뮤즈', `도시락', `뮤직온', `쥬크온' 등도 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