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베토벤을 둘러싼 시대적 상황
베토벤은 음악사적으로 바로크시대(1600~1750)를 지나 고전주의 시대, 형식주의 시대에 태어나 고전주의를 완성하고 낭만주의 시대를 연 작곡가이다. 베토벤이 태어날 무렵의 본(Bonn)은 1761 ~ 84년 사이에 선제후를 지낸 막시밀리안 프리드리히(Maxmillian Friedrich, 1708 ~ 1784)
●비발디
① 사계 중 봄 1악장
② 겨울 2악장
비발디의 ‘사계’는 굉장히 익숙한 곡이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계절의 특징을 묘사한 음악으로 가장 대표적인 곡이다. 계절마다 3악장으로 구분해 놓았다. 그 중에서 봄과 겨울을 들었다. ‘봄’은 마치 숲속에 와 있는 듯한,
비롯한 빈의 세 귀족들은 연금을 서로 출자하여 베토벤을 평생 오스트리아에 머물러 살 수 있도록 해주었다. 1809년부터 12년까지의 시기에는 피아노협주곡 제 5 번 《황제》, 피아노 3중주곡 《대공》, 교향곡 제 7 번과 제 8 번 등 다채로운 작품을 작곡하였다. 13년부터 16년까지는 사랑편지 <내
Ⅰ. 음악감상문 1(베토벤의 피아노소나타 제 14번)
베토벤의 피아노소나타는 전부 36곡이나 되는데, 그는 생애를 통해 초기의 작품에서 만년의 작품에 이르기까지 그때그때의 피아노의 기능에 순응하여 최대한의 가능성을 보였다. 이 작품들은 그의 음악 생애를 세로로 잘라서 보았을 때 양식적인 변
베토벤 영웅 음악감상문
첼로소리와 어울러져 두 개의 화음이 대범한 주제선율을 뽑아내는데 웅장하다는 수식어가 무척이나 잘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다. 베토벤의 음악은 그 강렬함과 강렬함 속에 있는 규칙성에서 그의 성격을 짐작할 수 있다. 모차르트처럼 자유분방하고 참신한 것과는 또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