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관중의 ‘삼국지’라는 책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중국이 삼국으로 분열되어 있는 혼란한 시대상을 반영하고 있으며, 또한 위나라의 조조, 촉나라의 유비, 오나라의 손권이라는 세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어 나간다. 특히 세 명의 인물이 갖는 진정한 리더로서의
1. 놀이의 정의 학습내용
2, 놀이와 유사한 개념
2) 놀이와 모방(imitation)
- 차이점
: 진정한 놀이란, 새로운 아이디어, 생각, 행동을 수반하는 생산적이며
변형적인 행동…놀이에 집중할 때, 인지적∙정서적 발달이 됨.
: 모방이란, 놀이에 비해 생산성과 변형성이 부족한 행동.1. 놀이의 정의 학
Ⅰ. 교육의 기초
1. 교육의 개념
1)교육의 어원
(1)서양문화권
①Pedagogy *Paidagogos= Paidas:어린이를 + agogos:이끈다 *고대 그리스 교노의 활동에서 유래 *학문으로서의 교육학
②Education *Educare= e:밖으로 + ducare:끌어내다 *과정(Curriculum말고, Process)상의 활동을 의미
(2)동양문화권
①敎 *도(수도지위교)-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은 아동이나 청소년, 성인, 또는 가족들의 행동변화를 주요 목표로 하는 포괄적인 기초화 과정이다. 개인이나 가족의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의 계획 ․ 설계 ․ 수행 및 평가에는 학습자는 물론 가족생활 교육자, 집단의 공식적 ․ 비공식적 리더들의 집
유아기 인지발달
인지(cognition)란 개념은 감각한 자료를 해석하고, 이것을 기억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 재생시켜서 사고, 추리, 문제 해결에 이용하고, 이를 기초로 하여 환경에 대한 지식과 태도를 획득해 가는 과정을 말한다. 인지적 활동에는 지각, 기억, 평가, 상징, 학습, 사고, 언어 등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