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과 표현(Visualization) 으로 시작
프로그램 라이브러리로는 OpenGL(Open Graphical Library)을 주로 사용하며, 복잡하고 많은 계산을 요하기 때문에 그래픽 가속기에 영향을 받음
산업디자인, 웹디자인을 비롯하여 영화에 응용
그래픽스(Graphics)
2D 그래픽 : 모델로부터 필요한 기하학적 변환 등을 거쳐 디스플
법과 표현(Visualization) 으로 시작
프로그램 라이브러리로는 OpenGL(Open Graphical Library)을 주로 사용하며, 복잡하고 많은 계산을 요하기 때문에 그래픽 가속기에 영향을 받음
산업디자인, 웹디자인을 비롯하여 영화에 응용
그래픽스(Graphics)
2D 그래픽 : 모델로부터 필요한 기하학적 변환 등을 거쳐 디스플
1. 개념
1) 하나의 영상을 표현하기 위하여 동등한 공간 크기로 데이터들의 포인트를 획득하는 것
-> f(x,y)의 각 x, y의 위치 결정
2) 각 표본은 Pixel(화소)라 불리우는 작은 사각형에 대응
3) 각 화소는 정수 x, y 로 표현
Quantization이란?
1.개념
1) Sampling 된 각 공간에 이진수를 할당하는 것
2) f(x,y) 의 f
보간법으로 reconstruction하게 된다.
특히 이미지 데이터 편집은 웹디자이너와 같은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쉽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프로그램들이 제공되고 있다. 그 예로서 간단한 편집이 가능한 윈도우 OS 프로그램 “그림판”, 고급편집을 지향하는 “포토샵”, “Illustration” 등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