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념
1) 하나의 영상을 표현하기 위하여 동등한 공간 크기로 데이터들의 포인트를 획득하는 것
-> f(x,y)의 각 x, y의 위치 결정
2) 각 표본은 Pixel(화소)라 불리우는 작은 사각형에 대응
3) 각 화소는 정수 x, y 로 표현
Quantization이란?
1.개념
1) Sampling 된 각 공간에 이진수를 할당하는 것
2) f(x,y) 의 f
양자화시켜 그 진폭값을 2진법으로 표현하는 PCM(Pulse Code Modulation)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이 PCM 방식은 기본적으로 44.1kHz의 샘플링과 16bit 양자화 방식으로 디지털 데이터의 녹음과 재생에 쓰이고 잇는데, 당시로서는 가장 발전돈 기술이었으며, A/D 컨버터와 주변 기기의 발전, 디지탈 필터, D/A컨버터의
표본화, 양자화 과정을 거쳐 디지털 신호로 변환되며 이는 출력 과정에서 아날로그 신호로 복원되더라도 완벽하게 원상태를 보존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디지털 방식에서는 여러 가지 정보의 결합과 분리가 수월하게 때문에 음성, 영상, 데이터 등 성질이 다른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가
디지털 신호로 처리되었다. 그 결과 각기 다른 미디어를 이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디지털 전송 방식에서는 모든 신호가 공통된 디지털 코드를 채택하기 때문에 아날로그 방식에서보다 신호 처리가 용이하다. 따라서 아날로그에서는 불가능한 영상 축소, 영상 합성, CG
Ⅰ. 제작기술과 문화컨텐츠
1. 영상 제작기술과 제작구조의 변화
다양한 디지털 장비의 개발과 디지털편집기술, 영상압축기술, 디지털홈비디오기술, 가상현실제작기술, 필름․비디오전환기술, DVD 개발 등 고도의 첨단기술이 발전하면서 영상산업에 있어서 디지털화는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