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ma Bovary, c'est moi. Et Homais, c'est moi.
-『보바리부인』속의 인간상 -
Ⅰ. 머리말
플로베르(Flaubert)의 “엠마 보바리, 쎄 무아(Emma Bovary, c'est moi-보바리부인은 나 자신이다)”라는 말은 비단 플로베르 자신뿐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해당되는 것이다. 이는 사실적으로 묘사되어있는 주인공 엠마 보바리의
레포트는 소셜 네트워크라는 개념과 영향, 그리고 소설 [보바리부인]의 특징 및 영화적 기법과의 연결성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소셜 네트워크
1) 소셜 네트워크의 개념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ing Service, SNS)란 개인의 프로파일이나 콘텐츠를 생성하며, 다른 사용자들과의 관계
작가가 소설 속에서 보여준 ‘보바리부인’이라는 인물은 그저 단순히 허구 속의 페르소나가 아니다. 물론 플로베르의 아버지 제자의 부인이라는 모델이 확실히 존재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거기서 그려지고 있는 건 보바리부인 그 개인만이 아니라 그 같은 많은 사람들이다. 보바리부인이라는 인
요즘 시대가 변하면서 자연히 여성의 지위도 예전과는 많이 변했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프랑스의 문학작품에서 보이는 여성의 위치나 성격 등이 예전에는 어떠했는지 궁금해지게 되었다. 프랑스 고전으로 유명한 플로베르의「보바리부인」과 모파상의「여자의 일생」을 텍스트로 삼아 그 속에 그
소셜 네트워크라는 개념을 설명하고, 이 개념이 자신의 삶과 사회의 변화 과정에 있어서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를 나름대로 피력해보고 소설 [보바리부인]의, 전체적인 특징을 설명하고, 세 가지 이상의 사례를 들어 이 소설이 영화적 기법과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지 자세히 분석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