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란?
◦ 전기적인 신호를 공기의 진동으로 바꾸어 사람의 귀에서 소리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장치이다.
◦ 기본적으로 스피커는 우리가 과학시간에 공부를 했던 플레밍의 왼손법칙을 이용하여 영구자석 내부의 보이스코일에 전류를 보내어 전류의 방향에 따라 코일을 전후로 움직이도
위하여 스피커가 사용되었다. 부저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스피커에 비하면 음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스피커를 선택했다. 스피커는 전기신호를 소리로 출력하는 장치를 말한다. 스피커는 전자석과 진동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력되는 전기신호에 따라 보이스코일이 진동하여 소리가 발생하게 된다.
제품디자인
헤드셋
-목 차-
1. 주제선정이유
2. 헤드셋의 구조
3. 보이스코일 진동원리
4. 도면 (3D & 2D)
5. 제품 재료 선정
6. 제품 제작과정
7. 가격 결정
주제선정이유
평소에 헤드셋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이번 제품디자인 발표를 통해 헤드셋
의 종류나 원리 등을 알아보고 헤드셋은 어떻게 설계되는 지
제품디자인
헤드셋
-목 차-
1. 주제선정이유
2. 헤드셋의 구조
3. 보이스코일 진동원리
4. 도면 (3D & 2D)
5. 제품 재료 선정
6. 제품 제작과정
7. 가격 결정
주제선정이유
평소에 헤드셋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이번 제품디자인 발표를 통해 헤드셋
의 종류나 원리 등을 알아보고 헤드셋은 어떻게 설계되는 지
보이스코일에의해 진동을 하면서 소리를 만드는 것처럼 이어폰도 얇은 비닐모양으로 생긴 진동판이 진동하면서 소리를 만든다.
다만 스피커와의 차이점이라면 스피커에는 대역별 분할을 위해서 2WAY 이상의 멀티웨이 방식을 채택해, 대역간 레인지를 높여주지만, 이어폰은 크기로 인한 근본적 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