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신작 타이틀들의 실패는 PC게임 개발업체들이 본연의 모습을 버리고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게 되는 결정적 계기가 됐다. 이러한 변화에는 공통의 문제점이 있었기 때문이다.
바로 국내 네트워크 산업을 활성화시킨 개인 PC와 초고속 인터넷의 저변확대에 따른 불법복제의 확산이라는 부작용이 그
1-1. 게임회사 별로 본 현황
a. PC 게임 - 우리나라에서는 ADSL과 VDSL 등의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불법복제와 불법 다운로드로 인해 관련 산업 자체가 모두 붕괴된 상태이다. PC 게임 제작회사 중 가장 큰 회사인 소프트맥스와 손노리가 이미 PC패키지용 게임의 개발을 포기한 상태이다.
소프트맥스 - 불
게임보다는 지능적인 게임을 할 수 없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패키지 게임의 단점은 온라인 게임의 장점과 결부되어 설명될 수 있다. 패키지 게임이 못 다한 것을 온라인 게임이 채워 넣은 형식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단점으로는 P2P 사이트로 인한 불법 복제가 쉽다는 점이다. 이러한 결과로 패키지
Ⅰ. 항공기재료 기술개발 사례
1. 기술개발현황
국내의 항공기재료와 관련된 산업체의 연구개발 노력은 미약하며, 관련 정부연구기관으로는 한국기계연구원 창원분원, 국방과학연구소 등이 있다. GNP를 포함한 우리나라의 현재 경제수준, 특히 자동차, 반도체, 전자산업 등을 볼 때 항공산업은 상대
1. 서론
1.1. 중요 개념 정의
게임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여기에서는 패키지 게임에 대해 말하는 것이므로 온라인 게임과 패키지 게임이 무엇인지만 간략하게 설명하면
• 온라인 게임:온라인 게임이란 1970년대 이후부터 보급되기 시작한 컴퓨터(PC)를 사용하여 즐기는 오락 레저 활동의 한 형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