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북한의 음악북한음악은 김일성의 교시에 의한 조선음악의 중요한 원칙에서 한발짝도 벗어나서는 안되며 벗어날 수도 없다. 다시 말해 음악은 인민을 위한 것이 돼야 한다는 것으로 민족성, 대중성과 더불어 사상성, 현실성, 전형성 등의 원리들을 훌륭히 자체속에 흡수함으로써 사실주의 예술의
음악은 혁명 후 10년 동안 D. 쇼스타코비치•S. 프로코피예프에 의해 주도되었다. 발레곡•교향곡•오페라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작곡되었으며 대중음악에서도 유명한 V. 비소츠키•A. 푸가체바 등이 활동하였다.
발레에서는 모스크바의 볼쇼이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키로프 같은 우수
2. 북한의 계층구조
1) 전쟁피해 정도에 따라 형성된 계층구조
북한사회를 지탱하는 두 번째 힘은 계층구조의 특성에서 찾을 수 있다. 사회주의는 계급정책에 의해 정당성을 부여받는다. 사회주의 체제는 혁명이후 국가건설과정에서 엄격한 계급정책을 실시하였다. 즉 혁명과정과 국가건설에 주도적
Ⅱ. 본론
1. 북한주민 가치관의 특징
1) 유일지배체제의 정당화
북한주민들은 어린 시적부터 주체사상에 이론적 근거를 두고 있는 혁명적 수령론과 사회정치적 생명체론, 사회주의 대가정론 등을 토대로 김일성-김정일 가계를 유일한 정치적 지도자로 모셔야 한다는 것을 철저하게 인식하도록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