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조명을 받으며 많은 관객들의 환호속에 노래를 부른다는것은 상상만해도 짜릿하다.
가수에 대해 잠깐 얘기해 볼까?
지망생들중에 가수를 꿈꾼 이들도 많을것이다.
타 직종에 비해 일명 "배팅사업"이라고 할만큼 위험과 변수가 많은직업도 가수이다.
가수도 여러분들이 알고 있듯이 다양한
매니저이다. 매니지먼트가 가수의 인기창출과 유지를 위해 행해지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한다면 그 과정을 진행시키는 주체는 매니저가 된다. 특히 우리나라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조직이나 운영면에서 영세하기 때문에 매니저 자체가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매니지먼트
제1장 들어가며
스타 매니지먼트산업은 현재 독립된 산업으로 발전되고 있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대중에 가장 가깝고 21세기 핵심적인 산업으로
성장 할것 이라는 전망 때문에 이에 대한관심이 지대하다.
우리나라도 이젠 “딴따라”에 비유 되었던 시절에서 벗어나 대중문화
사업자가 많으며 매니저나 에이전트들의 전문성도 떨어진다. 표준 계약서 도입 등으로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수익 모델이 명확해져야 한다.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의 구조적 병폐를 개선하려면 적게는 수백만원에서 많게는 수십억원에 달하는 연예인의 전속금을 폐지해야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되는 비용(약4억원)을 외부 지원없이 전액 자체사업으로 조달,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타이틀 스폰서인 현대에 대회운영과 상품광고권을 일괄 판매해 3억원을 조달했고, 홍콩의 스타TV 위성방송과 KBS중계권으로 나머지를 충당했다. 국내에서는 95년 2월 설립된 [제인스포츠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