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완구 시장 규모는 세계 최대 완구 지역인 미국 다음으로 그 중요성이 큰 곳이다. 미국만큼의 큰 단일 완구 시장은 아니지만 다름 품목들에 비하여 연간 10% 내외의 성장률을 보이며 안정적으로 평가된다. EU회원국 중, 완구 지출이 가장 큰 국가로는 영국이 EU시장의 22.6%를 차지하고 있고, 프랑스(20.4%),
캐릭터는 애니메이션, 게임, 만화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꽃 즉, 문화의 꽃으로 불린다. 하나의 문화 컨텐츠가 인기를 누릴 경우 캐릭터에서 얻는 수익이 가장 크기 때문이다. 그래서 선진국들은 애니메이션을 캐릭터 판매를 위한 일종의 광고로 생각하고 있을 정도다. 큰 인기를 누리는 애니메이션의
같은 많은 혁명적인 제품들이 개발되었다. 오늘날 소니는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전문가들을 위한 오디오,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정보기술 제품들의 주도적인 제조 업체로서 발돋움하였으며, 진출해 있는 모든 사업 분야에서의 세계 최고 기업으로서의 신뢰감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
■ 등 장 배 경
저번 6월 말에는 2002년 월드컵 한·일 공동개최가 성황리에 끝났다. 역대 월드컵 사상 가장 치열한 유치경쟁이 되었다. 그러면 왜 월드컵 유치가 그토록 중대한 국가적 대사로 부상되었을까? 이는 세계최대의 축구 이벤트를 자국에서 개최한다는 국가적 자부심, 명예, 그리고 한·일간
2. 주요국의 자동차산업 발전경로 및 경쟁력 평가
1) 미국[주요 업체 : Big3(GM, Ford, Chrysler)]
전통적으로 메이커간의 자유경쟁과 부족한 기술력이나 브랜드 문제 등은 인수 합병 등을 통해 보완함으로써 발전해왔습니다. 소형차부문에서는 이미 경쟁력을 상실하였으나, 중형이상승용과RV(Recre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