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5 영화- 거짓말, 장선우 감독
2.1.5.1 예술이다
영화 거짓말은 한국 영화계에서는 여고생과 성인남자의 변태적인 성관계를 다룬 내용이라 하여 선정성과 부도덕성으로 많은 문제가 되었다. 하지만 외국 영화들과 비교하면 노출 수위나 정신적 충격이 크지는 않은 편이며 베니스에서는 호평까지 받
4. 다른 작가들이 보는 정이현 소설에 대한 느낌과 비평
(1). 기억을 통한 오늘의 ‘일상’과 ‘소외’의 두 방식
-정이현의 <오늘의 거짓말을 중심으로>-
작가들은 텍스트를 통해서 역사적으로는 존재가 잘 드러나지 않는 각 개인을 드러내는 작업을 한다. 각 개인들은 사회에서 역사
(1) 거절은 왜 어려운가?
① No라는 대답의 심리적 불편함 Kellner, Hedwig. [거절의 기술] p13-24.
대부분의 사람들은 머리로는 안 된다고 생각하면서도 입에서는 어느새 승낙하는 일이 많다. 이기적이라고 내몰리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거절의 이유를 납득시켜야 하는 어려움 때문에, 물어보는 사람의 감
만화나 애니메이션, 또는 영화 같은 경우에는 인기를 끌기 위해서 흥미삼아 그것을 주제로 삼았다 할지라도, 적어도 현실세계로는 끌어들이지 말아야 할 것이다. 어린이를 여성으로 즉 성적 대상으로 보는 동시에 성인 여성에게 어린 여자아이의 모습을 요구하는 사회 문화 현상은 어린이를 성적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