뾰뜨르를 사랑하게 되었다. 이미 지나이다가 되어있는 내게 뾰뜨르는 블라지미르의 아버지가 아닌 하나의 완벽한 이상형이었다. 그가 아들에게 "네가 할 수 있는 것을 너 스스로 해라. 다른 사람들의 손에 떠넘기지 말거라. 그리고 너 자신은 네 자신의 주인이 되어야만 한다. 여기에 인생의 모든 매력
뾰뜨르에게 사랑을 느끼며, 갈등에 빠지게 된다. 아버지와 지나이다의 사랑을 지켜보게 되는 블라지미르는 아버지에 대한 질투를 느낌으로서 자신의 사랑을 더욱 확인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나이다에 대한 애타는 사랑은 그녀가 사랑을 하고 있다는 것을 눈치챈 순간부터 블라지미르에게서 시
◎ 러시아발레의 역사적 배경
16세기에 접어들어 싹트기 시작하여 20세기 오늘날까지의 발레의 흐름을 살펴보면 비상과 영광으로 충만 되던 1830 ~ 1840년대의 절정이 있었는가 하면 이태리, 프랑스 등은 말할 것도 없고 마치 유럽 전체가 침체의 늪으로 빠져들지 않았나 싶을 만큼의 쇠퇴상을 보였던 19
톨스토이
I. 작품과 주인공
3. 《전쟁과 평화》의 ‘나타사’와 ‘안드레이’그리고 ‘피에르’
4. 《이반 일리치의 죽음》의 ‘이반일리치’와 부인 ‘뾰뜨르’ 그리고 하녀‘게라심’
II. 성격과 대화
1. 각 작품의 여자와 남자의 주인공의 성격
2. 각 작품의 여자와 남자의 주인공의 가장 인상 깊은 말
뾰뜨르대제의 개혁정책을 들 수 있다. 뾰뜨르대제는 러시아를 서구화시키기 위해 무던히 노력했던 러시아의 황제이다. 그는 러시아의 주적 이었던 스웨덴을 격파시키고, 육지로 둘러싸인 러시아의 교역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해군을 창설하기도 하였다. 또한 서구와 러시아와의 연결을 위해 뻬쩨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