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문화] 발레에 대해서

 1  [러시아문화] 발레에 대해서-1
 2  [러시아문화] 발레에 대해서-2
 3  [러시아문화] 발레에 대해서-3
 4  [러시아문화] 발레에 대해서-4
 5  [러시아문화] 발레에 대해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러시아문화] 발레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러시아의 개괄적 설명
2. 러시아의 발레
3. 극적 요소와 사실주의
4. 러시아 정신
5. 결론
본문내용
러시아의 개괄적 설명
러시아 : 러시아는 극동에서 동부 유럽에 걸쳐 있는 나라이다. 면적은 1707만 5400㎢로 미국면적의 2배이며 인구는 2002년 집계로 약 1억 4367만 3000명으로 추정된다. 수도는 모스크바이고, 러시아어를 공용어로 쓰고 있다. 통화는 루블이며 대략 1천원 당 30루블 정도의 통화가치를 지니고 있다. 1인당 국민총생산은 대략 1,660달러이다.
오랜 격동의 역사 : 러시아는 오랜 격동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나라이다. 그 중, 러시아는 3번의 결정적 중요한 시기를 거쳐왔다. 첫째로, 뾰뜨르대제의 개혁정책을 들 수 있다. 뾰뜨르대제는 러시아를 서구화시키기 위해 무던히 노력했던 러시아의 황제이다. 그는 러시아의 주적 이었던 스웨덴을 격파시키고, 육지로 둘러싸인 러시아의 교역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해군을 창설하기도 하였다. 또한 서구와 러시아와의 연결을 위해 뻬쩨르부르그를 건설하였다. 둘째로, 1917년 러시아의 공산화를 들 수 있다. 이 시기의 러시아는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으로 매우 비참했다. 또한 2차 세계 대전 이후, 경제가 극도로 나빠졌고, 러시아의 교회건물들이 파괴되었으며 종교예식도 금지되었다. 세 번째는, 러시아의 자본주의로의 경제개혁이다. 공산화에 되었던 러시아 경제는 자유경쟁의 기준에 도달하지 못하게 되고, 많은 차질을 겪으면서 경제는 점점 더 악화되어갔다.
보드카 : 러시아의 대표적 증류주인 보드카는 보드에서 나온 말로 즉, 물이라는 뜻에 어원을 두고 있다. 원료는 보리, 밀, 호밀등 이지만, 현재에는 감자와 옥수수로도 만들어지고 있다. 러시아인들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소주를 즐기는 것과 같이 이 보드카를 즐긴다. 러시아인들에게 있어서 술을 잘 마시는 것은 곧 미덕이며, 술자리를 통해 쉽게 친분을 쌓을 수 있는 것이 우리나라의 정서와 비슷하다. 술을 잘 마시는 것이 미덕이라는 풍습 때문에, 해마다 알콜 중독자가 늘어나고 있는 폐단이 있다. 금주법을 시행했던 고르바쵸프의 지지도가 하락할만큼 러시아인들은 이 보드카를 사랑한다.
현재의 러시아 : 러시아는 현재 높은 이혼율과 결손 가정의 증가로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혁명 후 1930년대에는 한때 가족 소멸론이 제기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잇따른 단점으로 인해 다시 가족 강화론이 우세하게 되었다. 러시아 정부는 인구감소로 인해 출산정책을 장려하고 있고 유치원을 정비하며, 출산 수당을 증액하고 있고, 주택을 우선 분배하는 등의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10명 이상의 아이를 출산한 여성에게는 모친영웅이라 하여 사회의 본보기가 되게 하고 있다. 청소년 비행 또한 심각한 사회적 문제이다. 러시아의 청소년들은 가출, 마약, 음주, 흡연 등의 비행을 일삼고 있으며 1996년에는, 가출한 청소년의 수만 수십만에 이르고 있다.
러시아의 여성 : 러시아는 세계적으로 여성의 사회참여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이혼 시 양육권과 재산권을 여성이 행사 할수 있어, 1988년 UN이 지정한 사회적 남녀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