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의 시대가 열리고 있다.
사물인터넷이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모든 사물을 연결하여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간의 정보를 상호 소통하는 지능형 기술 및 서비스를 말하며 사물이 인간에 의존하지 않고 통신을 주고받는다는 점에서 기존의 유비쿼터스나 M2M (Machine to Machine : 사물지능통신)과
사물인터넷의 시대가 열리고 있다.
사물인터넷이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모든 사물을 연결하여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간의 정보를 상호 소통하는 지능형 기술 및 서비스를 말하며 사물이 인간에 의존하지 않고 통신을 주고받는다는 점에서 기존의 유비쿼터스나 M2M (Machine to Machine : 사물지능통신)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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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물인터넷의 시대가 열리고 있다.
사물인터넷이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모든 사물을 연결하여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간의 정보를 상호 소통하는 지능형 기술 및 서비스를 말하며 사물이 인간에 의존하지 않고 통신을 주고받는다는 점에서 기존의 유비쿼터스나 M2M (Machine to Machine : 사물지능통신)과
지능분야의 발달을 이루는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인공지능에 의한 바둑 기술의 발달은 딥러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볼 수 있다.
현재 인터넷이나 신문기사에서 제4차 산업혁명 및 사물인터넷(IoT)에 대해서 많은 언급을 하고 있다.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ICT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