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우리는 매일 같이 종교적인 삶을 살고 있다. 하루의 모든삶이 종교의식과 관련있다고 저자인 엘리아데는 주장하고 있다. 엘리아데의 50여 년에 걸친 학문의 여정이 집대성된 엘리아데의 대표작 『세계종교사상사』는 엘리아데가 1949년 『종교형태론』을 출간하면서 밝힌 구상이 30여 년의
사상사」는 초판이 출간된 1938년 이래 오늘날까지 정치사상사 제1의 기본교재로 쓰이고 있다. 세이빈의 책의 주된 논점은 정치사상사이지만, 한편으론, 정치사상사를 뛰어넘어 고대에서 현대까지 인간이 고도로 추상화시킨 정치이동사, 정치문화사이다. 세이빈 교수는 1937년의 그의 첫 서문에서 자신
그리스도교 사상사
제 1장 그리스도교 신학의 예비
교회가 간직하고 있는 교설은 도그마로 일컬어지고 있다.
조직신학의 과제는 교회가 이러한 문제를 너무 편협한 사고방식에 의하지 않고 다른방식으로해결해야했다. 신앙에 아우심을 품지 않는다면 훌륭한 그리스도교가 될 수 없다. 교의(도그마)
설명해주세요. ⑵ ????삼국사기????와 ????삼국유사????의 체제상 특징을 서술해주세요. ⑶ 고려 수도 개경(개성)의 성립과 변천 과정을 설명해주세요. ⑷ 지리산이 한국 불교 사상사에서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⑸ 일제강점기 감포 개항과 지역의 변천 과정을 설명하기로 하자
정치사상사 수업을 들으면서 정치에 대한 이해는 자연과 인간 사회를 연관시켜서 행해져야 한다는 것을 누차 설명 들었다. 인간은 특정한 시․공간의 범위 안에서 그러한 세 가지의 투쟁 속에서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사회 구성원들이 공동으로 향유하고 있는 삶의 양식을 문화라고 하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