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통한 정치적 목표인 이데올로기를 은연중에 심어주고 있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사진영상론3공통) 1. 교재9장사진의 역사에서 언급되고 있는 사진작가 중 한 명과 그가 찍은사진하나를 선택하여 그인물과 해당사진의 역사적의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 (반드시 교재에서 언급되지
1. 교재9장사진의 역사에서 언급되고 있는 사진작가 중 한 명과 그가 찍은사진하나를 선택하여 그인물과 해당사진의 역사적의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 (반드시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자신만의 의견을 제시할 것) (25점)
안드레아 구르스키(Andreas Gursky)는 1955년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태
1. 교재9장사진의 역사에서 언급되고 있는 사진작가 중 한 명과 그가 찍은사진하나를 선택하여 그인물과 해당사진의 역사적의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
1) 사진작가(스테판쇼어(Stephen Shore))와 작품
스티븐 쇼어(Stephen Shore)는 1947년 뉴욕에서 태어나, 6살 때부터 사진을 시작했다. 17살 때는
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사진에 예술적 가치를 부여하는 사진이 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사진영상론3공통) 1. 현대적 의미의 신화와 이데올로기, 그리고 영상의 이데올로기 효과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그 의미와 활용에 대한 구체적 사례 두 가지를 제시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반드시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