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를 통해서 각국에서 학교라는 공간의 의미와 그곳에서 나타나는 청춘들의 모습을 살펴보고자 한다. 더 나아가 일본에서 다양한 학원물들이 등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와 한국사회에서 ‘학교’라는 공간의 의미가 어떻게 변화되어야 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Ⅰ. 서론
1) 청소년 드라마와 학
2. 한•일 드라마의 차이점
1)기본적인 차
(1) 표현의 자유
먼저 한국의 드라마와 일본의 드라마의 차이의 근본적인 원인으로 표현의 자유에 대한 수위의 한계를 들 수 있다. 표현의 자유의 부분을 보면 일본은 [방송을 국민의 최대한으로 보급해 많은 사람들에게 방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표현
AKB48 논쟁 ? 시대성의 재고
어딘가에서 들어본 패턴을 현재에 맞게 잘 섞어놓았다.
AKB48을 보는 시각.
‘노래가 어떤가’라는 문제
- 노래는 무대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의 일부로서 구성.
_ 콘텐츠, 비즈니스의 대상에서 논의.
_ 단순한 “가수의 집단”이라기 보다는 아니메, 아이돌, 팝 뮤
<일본 TV 애니메이션: 그 속의 여성>
-2차 아니메 붐 후반 작품들을 중심으로
1. 서론: 2차 아니메 붐
90년대는, 일본 아니메anime에게 있어 중요한 시기이다. 70년대 1차 아니메 붐이 있었다면, 이 시기에는 젊고 가볍고 유쾌한 엔터테인먼트 세대를 기반으로 진행 된 2차 아니메 붐이 있었다. 또한 2차
히로시의 연구는 일본측 임진왜란사 연구에 큰 영향을 주었다. 임진왜란에 대한 통사연구인, 그의 연구가 있은후, 비로소 본격적인 저술이 시작되었다. 이러한 관학자들의 연구는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조선침략사를 일본제국의 국가 이익을 위해 왜곡 서술하였다는 인식을 갖게 하기에 충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