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소비 유형 중, 소비방식의 선택은 일반적으로
사회생산력의 발전된 상황에 근거하고, 천연자원에 근거하며, 지리환경
민족습관 등의 구체적 정황에 근거함.
(5) 사회주의소비 유형 중에 사람의 지도사상은 마르크스주의
인생관으로써 나타나고, 가치관은 이론기초로 여겨지며, 공산주
경제를 설명하는 객관적인 이론들은 아직 정립이 안 되어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한계를 감안하고 체제전환과정에 있어 중국의 특징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다른 체제전환국과는 달리, 중국은 그 체제전환과정에서 공산당이 일관되게 개혁의 주도권을 잃지 않았고 그 결과 정치적 안정이 유지되었다
이론연구의 새로운 시야를 개척해야한다고 주장했으며, 세계경제 총체와 중국 사회주의경제건설의 객관적 요구로부터 출발하여 국제무역발전의 기본법칙과 중국의 대외무역 경제활동의 운행법칙을 탐색해야 하며 응당 계획상품경제를 기본출발점으로 하의 객시적인 분석과 미시적인 분석, 실증 분
경제생활의 동기로 삼았다. 이 두 영역에서 사람들의 행동은 자연적 질서에 따라 개인과 전체의 행복을 실현한다는 것이다.
도덕감정론에서 스미스는 첫째, 낙관적 이신론 “신이 자신을 창조하였지만 동시에 자율의지도 부여하였기 때문에 태어난 이후의 행위까지는 간섭받지 않는다
이론과 현실간의 괴리도 넘을 수 없을 만큼 큰 것도 아니다. 중국은 경제 개방과 함께 많은 자본주의적 요소가 사회 내에 침투하고 있다. 이는 정치체제를 민주화로 변모시키는 사회, 경제적 발전이 큰 밑거름 역할을 한다고 믿는다. 생활수준이 상당히 향상되면 사회에 더 많은 자유와 선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