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파 추리물, 휴먼드라마. <옛날에 내가 죽은 집>은 본격 추리물과 사회파 추리물 그 중간에 있는 소설로, 사회문제를 다룬 <공허한 십자가>, <인어가 잠든 집> 등의 전신이라고 할 만한 작품이다. 완성도 측면에서는 아쉬운 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히가시노 게이고의 사회파 추리물을 좋아하는 입장
입상진의 (立象盡意 ) - 짐승의 길(마쓰모토 세이초)
이번 과제를 계기로 전부터 읽어보고 싶었던 일본 작가 마쓰모토 세이초의 짐승의 길 이라는 책을 읽었다. 마쓰모토 세이초는 유명한 사회파 미스터리의 거장이라고 불린다.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도 작가의 미스터리라는 부분 때문이었다.
나는
사회파 추리소설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국내에서 탐정이 나오는 추리소설이 읽고 싶다면 이원희 시리즈-출판되지는 않은 듯-를 추천한다. 초반의 작품만.)
미스테리 물로 많이들 생각하고 있으며, 그 안에서도 본격 추리소설 , 도서 추리소설, 서스펜스 소설, 스파이 소설, 하드보
사회파장이 동시다발적이고 광범위하다.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는 나만의 세계를 만들어 준다는 점은 무한한 또 다른 나의 존재를 깨닫게 되는 장점이 있지만, 정보를 얻고나 단순히 즐기는 증상을 넘어서 사이버에 중독 되어 혼돈의 상태가 되면 현실과 가상현실을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정체
이 책은 사회파 추리소설로 불리는 마쓰모토 세이초의 대표작이다. 지난 여름 "TV책을 말한다"에서도 소개 된 바 있는 책이다. 현재가 암울할 때 사람들은 추리 소설에 열광한다고 한다. 이를 보여 주듯 우리나라에서도 아서 코난 도일의 작품이 100만 부가 넘는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었다. 추리 소설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