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 웹디자인을 비롯하여 영화에 응용
그래픽스(Graphics)
2D 그래픽 : 모델로부터 필요한 기하학적 변환 등을 거쳐 디스플레이 장치의 뷰포트(viewport)에 출력
3D 그래픽 : 모델로부터 사실감 있는 그림을 만드는 과정을 흔히 렌더링(rendering)이라 하는 데, 물체의 원근, 음영, 질감 등의 표현을 위
산업디자인, 웹디자인을 비롯하여 영화에 응용
그래픽스(Graphics)
2D 그래픽 : 모델로부터 필요한 기하학적 변환 등을 거쳐 디스플레이 장치의 뷰포트(viewport)에 출력
3D 그래픽 : 모델로부터 사실감 있는 그림을 만드는 과정을 흔히 렌더링(rendering)이라 하는 데, 물체의 원근, 음영, 질감 등의 표현을 위
Ⅰ. 서론
20세기 최대의 문화컨텐츠사업인 영화산업을 대신할 21세기의 유망산업을 나는 자신있게 게임산업이라고 말하고 싶다. 한 예로 지난 98년 한국에 출시된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은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곳까지 적지않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당시 IMF로 국가 경제가 극심한 정체에
표현하는 작업이다.
자동차 디자인시스템은 이제 전 세계의 고객을 대상으로 해야하는 국제화와 정기적으로 계열화된 차종전계계획으로 조직과 규모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 자동차는 Product Design의 전형이면서 그 규모에 있어 최대인 것이다.
실용목적을 가진 제품을 소프트,하드양면에 대하여 유연
표현을 실행하게 된 어린이들이 담벼락에 그리곤 하던 낙서에서 탄생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여기에도 이의는 제기될 수 있다.
그 기원을 보다 근원적으로 파고들어 기원전 1만5천년 전쯤, 스페인 북부 알타미라 동굴에서 발견된 벽화에서 찾는 것이다. 이것은 역사 학자들이 주장하는 것으로 애니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