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민주의
대만
독재정치하의 지역적 특수성강조 구호들
디자인에 있어서도 디지털화, 네트워크화를 통해 근대적 개념의 디자인관(패키지, 하우징)을 탈피, 점차 그 물성은 사라져가고, 문화적 속성의 점점 강해져 가는 추세이다. 이러한 시대사적 흐름의 가운데 디자인계의 문화정체성 논의 방향은
삼민주의’이론을 구상하였다.
의화단 운동 이후 러시아의 만주에 대한 지배력이 커지자 각지에서 러시아에 저항하는 결사들이 나타났다. 그러나 청조는 “러시아에 대한 저항을 빌미로 혁명을 꾀한다”는 이유로 이러한 단체들을 탄압하였다. 손문은 1905년 7월에 각 단체의 대표들과 만나 혁명 단
1840년 아편전쟁 이래로 중국 국민들은 제국주의 침략과 봉건주의 압박에 반대하여 70여년 동안 투쟁을 전개하였으나, 태평천국봉기 의화단운동 신해혁명 등을 비롯한 그들의 민족운동은 모두 실패로 끝났다. 이러한 일련의 역사적 사실은 반식민지 반봉건 상황에 처해 있던 중국의 농민계급이나 자산
혁명의 과정 속에서 혁명 지도자의 역할은 비록 개인이기는 하지만 큰 의미를 가진다. 청교도혁명에서의 크롬웰, 프랑스혁명에서의 로베스피에르, 러시아혁명에서의 레닌은 모두 혁명가로 불려진다. 그렇다면 ‘중국에서는 누가 혁명지도자일까?’ 모택동과 장개석은 대륙과 대만에서 각기 위대한 혁
Ⅰ. 서론
쑨원은 학자이자 정치가이며 혁명가였다. 우리에게 손문으로 잘 알려져 있는 쑨원은 삼민주의와 민족주의를 통해 중국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혼란스러운 시대를 극복하고 근대화를 이루어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쑨원은 중국국민혁명의 아버지로 불리우며, 쑨원의 삼민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