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갱 <황색의 그리스도상 앞의 자화상>
<황색의 그리스도상 앞의 자화상>에서는 자신의 처지를 다시 확인하고 있다. 또다시 황색의 그리스도 그림을 모티브로 하여 황색 그리스도와 자신을 동일시하려는 의도를 보여주었다. 왼편의 황색그리스도와 중앙에 위치한 고갱, 그리고 오른편 상단에 위치한
1. 연극의 정의
연극이란 말과 몸짓으로 표현하는 예술의 한 형태로, 영어로는 시어터(theatre), 프랑스어로는 테아트르(theatre), 독일어로는 테아터(Theater)라고 하는데 이것은 고대 그리스극에서 <보는 장소>를 뜻하는 테아트론(theatron)에서 유래된 말이다. 이 말들의 어원에는 연극의 본질로서 관객의
상징주의와 표현주의와의 비교, 표현주의의 무대화에 대해 연구하며, 주관적인 우리들만의 표현주의에 대해 정의 내려 보려고 한다.
Ⅱ. 본론
1. 표현주의 연극의 발생
① 표현주의 개념
표현주의는 20세기 초 주로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 전개된 예술운동으로 특색은 작가 개인의 내부생명, 즉
색상: 회색이나 갈색톤으로 통일함으로써 형태의 분열이나 원근법의 혼란과 같은 형태적인 실험에 관람객의 눈이 집중되도록 함 (상징주의나 야수파의 그림과 비교)
피카소는 이 작품에서 브라크와 같이 레터를 도입하고 있다. 그러나 더욱 흥미로운 부분은 의자의 실제 테두리 부분과 함께 그림의
상징주의적이었지만 그가 그림을 그리는 방법은 치밀한 계산에 따른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고도 본능적인 것이었다. 그는 어떤 효과나 분위기가 자기를 사로잡고 있는 동안 그것을 포착하기 위하여 놀랄 만큼 빠른 속도로 격렬하게 일했다. 그가 아를에서 다룬 주제들은 꽃이 핀 과일나무, 마을과 그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