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그 당시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한 번 삶을, 혹은 자신을 반추해보는 기회를 주려고 한 것은 아닐까?’란 추측을 하도록 만들어 준다. 이 중단편집 중 「무진기행」과 「서울 1964년, 봄」은 작가의 이러한 특성이 잘 드러난 작품들이다. 「무진기행」에서는 두 개의 자아 간에서 갈등하는 개인을, 「
대한민국의 잠재력을 소개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
작가는 아시아에서 일본과 중국이 아닌 또 다른 1등 국가의 부상이 있을 것이며 그것은 다름아닌 대한민국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한국은 정치 분야에서 민주주의 제도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킴으로써 국제 사회의 부러움을 사고 있고, 사회복지 분야
작가 자신이 경험했던 다양하고 풍부한 여행 경험을 인문학적 지식을 겸하여 의미를 재해석하고 그 의미를 독자에게 전하기 위해서 이 책을 썼다. 이러한 내용을 통해 독자들에게 여행을 격려하고 싶었을 것이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생생한 경험들을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었을 것이다.
작가는 이 책
대한 토대를 마련하는 방법을 역설하고 있다. 해당 책을 통해 현대인들에게 FACT를 기반으로 한 날카로운 지적과 HOW를 알려준다.
작가가 강조하는 것은 절대 이 책이 ‘돈 버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핵심은 우리들의 마음가짐, 기본적으로 지니고 있어야 할 지식 그리고 우리가 명
사람들이 몰리는 도시, 제일 중요하게는 자연과 전통이 어우러져 건축적인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도시를 뜻한다. 작가 유현준은 건축가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도시에서 흔히 마주칠 수 있는 건축물인 펜트하우스, 도로, 공원 등을 해부하며 그 이면에 숨겨져 있는 의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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