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적 저술은 다음과 같다. 말년에 아널드는 그의 평생의 지속적인 관심거리이고 진정한 핵심을 이루는 종교 문제를 다루어 〈성 바울로와 신교 St. Paul and Protestantism〉(1870)․〈문학과 독단 Literature and Dogma〉(1873)․〈하느님과 성서 God and the Bible〉(1875)․〈교회와 종교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
of Babel)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이 때부터 인류는 하나님의 저주를 받아서 서로 다른 말을 사용하면서 같은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온 세상에 흩어져 갔다. 물론, 이것은 유태인의 설화이고 종교적 설명에 불과하며 과학만능을 자처하는 오늘날에 있어서는 별로 설득력이 없다고 본다. 그렇
지역으로 발전했다는 결론을 내렸다. 지금은 死語가 된 이 언어를 印歐期語(Proto-Indo-European) 또는 印歐語(Indo-European)라고 불렀다. 이것은 이 基語에서 파생된 언어들이 歷史期 初에 서방의 구라파에서부터 東方의 인도에 이르는 지역에서 사용되고 있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印歐期語는 구라파의 여러
1. 개요
Adler가 신프로이드 학파의 한 사람으로 간주되기는 하지만, 그의 관점은 프로이드의 것과는 상당히 다르다. 그들의 유사점은 주로 개인의 성격이 6세 이전의 인생 초기에 형성된다는 것일 뿐, 이 외에 많은 곳에서 차이점을 보인다. Adler의 경우, 개인의 사회적 관심을 강조해, 개인의 정신적 건
ofoffice)을 제거하기 위함이었다(vii).
토마스 아놀드(Thomas Arnold)의 아들 매튜 아놀드(Matthew Arnold)는 무질서와 혼란 억제의 중요성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해 본 후에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나에게 이러한 행동규칙은 실제로 유전적이다. 나의 아버지가 40년도 더 전에 쓰신 미출판 편지 중 한편에서,